티스토리 툴바






핵산이 뇌졸증, 치매(알츠하이머),파킨슨,소뇌위축증,자폐증 등 뇌질환에 좋은 이유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나 각종 전자파의 유해로 젊은 나이에도 건망증등 뇌질환을 느끼는 경우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은 세포들을 과잉자극해 세포들을 죽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가 극심해지면 건망증이 쉽게 생기며, 세포를 과잉자극하는 것 중의 하나가 과민성 신경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치매, 뇌졸증, 뇌경색, 파킨슨, 소뇌위축증 등등의 뇌질환도 유전자 손상, 즉 염색체 이상으로 인한 질병임이 밝혀졌습니다.


유전자란 DNA와 RNA를 뜻하며, 이를 우리말로 번역한 것이 바로 핵산입니다.
 
<핵산의 일반적인 원리>
모든 살아있는 생명체, 세포분열을 하는 식물, 동물 등 모든 생명체는 다 핵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세포분열하기 위해서는 핵산이 반드시 필요해서지요.
따라서, 사람의 경우에도 간장에서 자동 체내 합성을 합니다.
모든 질병의 근본치유는 세포핵속의 DNA 설계도를 바꿔주는 일입니다. 그 잘못된 설계도를 바로 잡아주는 것이 바로 핵산(= Nucleic Acid = DNA+RNA)이며, 세포가 분열할때 잘못된 A,T,G,C의 배열을 바로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이루어진 세포가 분열할때 쓰여지는 영양소가 바로 핵산입니다. 이렇게 중요하기 때문에 모든 생물속에는 핵산이 다 있습니다.
사람도 간장에서 자동합성을 하게 되는데, 20세가 넘어서면서 그 합성량이 줄어들고 따라서 우리 몸의 신진대사도 점점 노화가 시작됩니다. 20대의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줄어드는 것 만큼 핵산을 밖에서 채워주면 우리 노화도 지연시킬수 있다는 것이 2003년 4월 게놈프로젝트로 발표되었고, 지난 6월 모든 인체설계도가 해독되었음이 전세계에 밝혀졌습니다.
죽을때 우리 몸의 세포속에는 핵산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세포분열이 멈추게 되는 것이지요.
 


문제는 태어나서 일정시기가 되면- 구체적으로 말하면 성장기가 끝나고 나면- 체내에서 자동으로 합성되는 핵산량을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사람의 경우 20세 정도부터 핵산량이 줄어들기 시작하며, 그때부터 노화가 시작되는 것이지요.
이 부족되는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우리는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섭취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각 음식물마다 함량이 다르고, 또 환경적 영향으로 과거보다 점점 함량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단적으로 몇가지 식품의 예를 들어 비교해 보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 100g중 핵산 함유량(단위: mg)

바나나

계란

정어리

연어이리

맥주효모

53

110

235

469

10,600

6,882


 
쌀에도 눈에 많이 들어 있는데 지금은 쌀눈 분분이 거의 도정되어 없어지기 때문에 핵산량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각 생물마다 핵산의 함유량이 다릅니다. 연어이리는 그 함량이 타 동식물에 비해 1,000배 이상 됩니다.
정어리나 기타 물고기의 정소 부분에 핵산이 많이 들어 있지요.
연어 다음으로 많이 들어있는 것은 복어의 이리(정소)입니다. 현재 복어는 독소제거방법이 없어 현재 식용으로 이용하지 못하고 있답니다.
 
1950년 샤르가프는 이러한 각 생물종의 DNA 염기를 조사하여 그 조성표를 만들었습니다.
이 조성표에 의하면 지구상에 있는 36만종의 식물, 110만종의 동물중 가장 사람의 간장에서 생성되는 A, T, G, C의 조성비율이 흡사한 것이 사람의 정자이고, 그 다음이 연어의 이리에 있는 핵산입니다.       

A

T

G

C

사람의 간장생성핵산

30.3%

30.3%

19.5%

19.9%

연어의 이리생성핵산

29.7%

29.1%

20.8%

20.4%


연어는 모천회기성을 가진 희귀한 물고기입니다. 이 연어가 부화되어 태평양을 한바퀴 도는데 3-5년, 산란 50일 전부터 암,수가 모두 음식도 전폐한체 모든 에너지를 이 알집과 정소집에 모은답니다. 이렇게 하여 산란을 한 후 그 자리에서 생을 마감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기에 연어 이리(정소)에는 프로타민과 아데노신 등 특별한 영양소가 많이 있으며, 특히 사람의 간장에서 만들어지는 핵산과 지구상에서 가장 흡사한 비율의 핵산 조성비(A,T,G,C)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구상에서 최고의 핵산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유전자는 약한 결합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아주 작은 스트레스, 자외선, 심지어 휴대폰을 받을 때에도 손상을 받습니다.

        
 
그렇지만 좋은 원료를 몸에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 또 금방 회복시킬수 있는 것이 바로 유전자입니다.
 
<핵산이 뇌질환에 좋은 이유>
치매에는 뇌혈관 장애성과 알츠하이머형,알코올,중독성,뇌경색 등의 후유증에 의한 치매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여러 유형의 치매 모두 뇌세포의 일부가 사멸하여 세포수가 감소하거나 혹은 뇌세포의 기능이 저하됨에 따른 결과입니다.
뇌세포는 다른세포와는 달리 성인기에 이를 때까지 일단 만들어지면 더이상 분열하지 않습니다.
결국 뇌세포는 더 이상 증가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번 사멸된 뇌세포의 손실분은 새로운 분열에 의해 보완될 수 없으며,  세포 감소에 의한 치매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대응 수단이 없는 것입니다.
단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켜 사멸되는 세포수를 억제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러한 역활을 담당하는 것이 바로 핵산인 것입니다.
 
  한편 뇌 기능 저하는 RNA나 비타민B군의 섭취, 혹은 DNA나 RNA 양쪽에 모두 함유되어 있는 아데노신이라는 물질의 섭취에 의해 상당 정도까지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말초혈관 확장작용을 하는 아데노신의 작용으로 뇌의 혈류가 좋아지므로, 뇌세포에도 영양이 잘 전해져 뇌세포가 활성화 되는 것입니다.
또 아데노신에는 남성 성기의 발기력을 높이고 당 분해를 지연시켜서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오게 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핵산의 학명은 [뇌신경성장전달인자]
뇌세포의 돌기가 자라나 서로 교신하는 것을 보여주는 그림.
 


 
실제 일본에서 80세덴 할머니의 뇌파사진으로 좌측이 치매 상태로 밥먹고 금방 또 밥을 달라고 며느리를 구박하던 할머니가 핵산섭취후 은행에서 돈을 찾아다가 손주 장난감까지 사다줄 정도로 돌아온 우측사진 입니다.
이와같이 핵산은 뇌기능 개선에 현저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뇌세포 자체의 재생은 불가능해도, 뇌의 기능은 살아 남은 세포가 활성화됨으로써 어느 정도 회복이 가능합니다. 특히 기억은 세포의 일부가 손실되어도 다소 기억해 내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뿐 전체적으로는 보존이 됩니다.
 
처음 핵산을 먹으면 피로감을 적게 느끼게 됩니다. 면역이 활성되기 때문이지요.
 
핵산의 학명이 [신경전달인자]입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치매환자에게 현재 핵산주사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해가 좀 되셨나요?
핵산은 누구에게나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입니다.
특히  면역력에도 최고의 식품이며, 현대인이 손상받을수 밖에 없는 유전자를 바로 수복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핵산은 생명의 시작이랍니다.

Posted by 비회원